1. HRD-Net 홈페이지로 접속 (HRD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오른쪽 상단에 ‘고객센터’ 클릭
3. 왼쪽 메뉴 기관찾기 클릭
4. 훈련기관 검색 클릭
5. 훈련기관명 검색
1. HRD-Net 홈페이지로 접속 (HRD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상단메뉴 “훈련과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클릭
3. “훈련기관명”, “훈련과정명“, ”개강일자“ 입력 후 선택항목 검색 클릭
4. 검색된 과정명 클릭
5. 수강신청 버튼 클릭
6. 유의사항 모두 확인 후 아래 확인 체크 후 ‘수강신청’ 버튼 클릭
7. 수강신청정보, 지원유형, 신청자격 모두 입력 및 확인 후 수강신청 버튼 클릭
8. 신청 완료된 과정은 온라인 수강신청 이력에서 확인 가능
*신청 완료시 자동으로 페이지 전환
1. 교육을 취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취소신경을 해주시거나 담당자와 통화후 취소 처리 가능.
2. 취소는 교육시작 5일전까지만 가능
3.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미취소시 교육기회가 없어지므로 미리 취소하는 것이 좋음.
4. 차수 변경시 취소후 원하시는 일정에 다시 신청하시면 되나 이미 마감과정에는 신청이 되지 않으므로 일정 변경시에는 신중하여야 함.
(변경 후에는 수강신청서를 다시 fax로 보내야함.)
1. 140시간 이상 장기과정의 경우 고용센터 직접 방문 신청 > 2주 훈련상담 > 카드 발급
2. 140시간 미만 단기과정의 경우 오프라인 신청 시 1~3일 소요/ 온라인 신청시 2주 소요
신청은 가능하나 실업급여와 훈련수당은 중복 수급이 불가,
따라서 실업급여 수급이 종료된 이후 훈련수당 수급 가능
근로자도 구직자과정을, 구직자도 근로자 과정을 수강 할 수 있음.
다만, 인터넷 원격과정(온라인과정), 법정직무 과정, 외국어 과정의 경우
근로자는 근로자과정만, 구직자는 구직자 과정에 한해 수강 가능함.
※카드 발급 이후 고용형태가 변경된 분들은 지원대상이 변경되지 않아
인터넷 원격과정(온라인과정)의 수강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관할고용센터에 문의 후 변경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