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말 > 더 드론 비행교육원

홈 > 교육원소개 > 인사말
인사말
국토교통부지정 초경량비행장치
조종교육원인 더 드론 비행교육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4차 산업의 신 성장력이 될
최고 관심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드론"

드론산업의 특징은 드론 그 자체로 성장하기보다 다양한 산업과의 접목을 통해 생활 곳곳에 활용되어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입니다. 이미 국내외에서 드론촬영, 드론방제, 드론택배, 구난구조, 건설측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업용 드론 활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및 정동영 국회의원과 함께 드론산업육성법 제정을 위한 ‘드론산업발전 심포지엄’을 지난 6월에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정부는 드론 관련 제작산업과 활용산업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는 것을 목표로, 2026년까지 1조4천억 원을 드론 산업에 투자해 국내 시장의 규모를 2조5천억 원 수준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정부가 드론 산업의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는 데 따라 앞으로 공공관리 분야 중심의 시장 활성화가 더욱 기대됩니다.

이러한 가운데 초경량비행장치를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드론산업 전문 인력의 기초가 되는 초경량비행장치의 조종자에 대한 활용도 또한 증가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이에 4차 산업의 신성장력이 될 드론 시장에 ‘더 드론’교육원은 각분야에 특화된 드론 전문가 육성을 위하여 본 교육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여러분들이 드론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시작하여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용 및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드론 개발에 집중하여 드론교육에 초석을 다지겠습니다.